<--- 구글 웹마스터 도구 코드 시작 ---> <--- 구글 웹마스터 도구 코드 끝 --->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코드 시작 --->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코드 끝 ---> 하루에 짧게라도 걸으면 좋은 이유
 

하루에 짧게라도 걸으면 좋은 이유

젊어 보입니다

젊음의 샘은 존재하지만, 이 샘을 찾기 위해서는 걸어야 합니다. 말 그대로 말이죠. PLOS One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규칙적으로 걷는 사람들은 나이보다 젊어 보일 뿐만 아니라 세포 수준에서도 젊을 수 있습니다(선크림을 기억하고 있다면!). 과학자들은 걷기와 같은 심혈관 운동이 나이가 들면서 짧아지는 DNA의 일부인 텔로미어를 보존하거나 연장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제 주름에 대해 누가 걱정할까요?

 

 

8시간 동안 숙면을 취하는 것은 건강을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때로는 말처럼 쉽게 할 수 있는 일이기도 합니다. 다행히도 활기찬 산책은 약을 뺀 암비엔입니다. 수면 연구에 대한 대규모 메타 분석에서 연구자들은 일반 산책자의 수면 시간이 더 길고 질이 더 좋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불면증이 남아 있는 불운한 소수의 사람들에게는? 걷기는 불면증을 경험하는 횟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스트레스 줄이기


스트레스를 받으면 손을 들어보세요. 좋아요, 좋아요, 양손을 다시 내려놓으세요. 우리 대부분은 매일 스트레스로 어려움을 겪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정신 및 신체 건강에 심각한 타격을 입힙니다. 하지만 과학에 따르면 걷기의 이점 중 하나는 진정시키는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라고 합니다. 미국 심장학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을 움직이면 몸 밖으로 배출되고 끝없는 걱정이 머릿속을 통과하는 것을 막는 데 도움이 됩니다.

 

걷기는 신체만큼이나 뇌에도 좋습니다. 운동이 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포괄적인 연구에 따르면 운동은 기억, 인지, 학습, 독서 등 마음의 모든 측면에 도움이 되며 심지어 부팅할 뇌의 크기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통증완화와 더불어 뼈도 강화 됩니다.

 

만성 통증은 조용한 전염병이라고 불립니다. 일상적인 통증과 싸우는 사람 중 한 명이라면 일어나서 산책을 하는 것이 가장 싫을 것입니다. 그러나 연구자들은 적당한 걷기가 근본적인 질환이 치료되지 않더라도 단기적으로나 장기적으로 사람들의 만성 통증을 개선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걷기의 통증 완화 효과는 만성 통증을 치료할 수는 없지만 더 잘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골밀도는 걷기의 가장 흥미로운 건강상의 이점 중 하나는 아니지만 중요한 이점입니다. 뼈가 튼튼한 사람들은 골다공증과 골절, 장애, 척추 축소와 같은 모든 문제(심각하게 키가 작아질 수 있음)를 피합니다. 옥스포드의 대규모 연구에 따르면 뼈를 튼튼하게 만드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달리기, 춤, 걷기와 같은 체중을 견디는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뼈를 튼튼하게 유지하려면 계속 운동해야 합니다. 연구진은 규칙적으로 걷는 성인은 비활성화된 친구보다 평생 동안 골밀도가 더 좋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